반응형

지금까지는 페이스북이라고 하면 단순히 다른 SNS와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그저 비슷한류의 솔루션으로 알고있었지만, 블로그는 아니면서 더 포괄적인 내용을 담을 수 있는 페이지라는 솔루션의 기능도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눈으로 보여지는 세상과는 다르게 온라인 세상은 너무나 빠르게 진화해 나간다는 것을 조금씩 알아가는 요즘 마음만 더 조급해지는 것은 아닌지 곰곰히 생각하게 된다. 

그럼 지금부터 페이스북의 프로필과 페이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하자.

 

뭐니뭐니해도 문장보다는 표로 보는게 편하다.


□차이점


구분

프로필

(팬)페이지

구독방법

친구신청,팔로우"좋아요"클릭

운영주체

개인유명인,브랜드,기업

정보공개

원하는 공개 수준 설정 가능전체공개

통계제공

XO

URL

O25명의 팬 필요

친구수

최대 5,000명제한 없음

광고

XO

콘텐츠유형

사진,동영상,링크,텍스트사진,동영상,링크,텍스트,쿠폰,이벤트,마일스톤,노트,사진,슬라이드,슬라이드쇼,캔버스


둘 간의 가장 큰 차이점은 페이지는 '인사이트' 라는 통계기능 게시판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페이지 운영방향과 마케팅 전략 등 비즈니스 창출의 도구로서 활용가능하다는 것과 페이스북으로 비즈니스를 하고자한다면 반드시 프로필과 페이지를 함께 운영해야만 한다.


[인사이트 샘플]


그럼, 페이지를 꾸미는 방법과 팁을 알아보자. 


- 팬게이지(http://fngage.com) : 간단한 게임에서부터 여러 솔루션을 결합하여 활발한 페이지운영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 소시지(http://www.socg.co.kr) : 페이지 운영을 위한 이벤트와 앱을 제공하고 있다.


- 텝사이트(http://www.tabsite.com) : 소시지와 비슷한 기능의 외국사이트


이 외에도 프로필과 페이지의 운영 스킬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나와 같이 페이지는 운영하고자 한다면 하나하나 차근차근 해나가다보면 자신만의 운영노하우가 생길것이다. 다양한 콘텐츠에 현혹되지말고 한가지에 집중하면서 빠르게 변화되는 온라인 환경에 적응해 나아가야 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