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옥션의 2021년 하반기 첫 오프라인 경매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8층 문화홀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경매에는 총 156점이 출품되었다. 약 140억원가량으로 추정된다.
국내 작가는 박서보, 이우환, 이인성 거장들의 작품들이 여럿 쏟아져 나와 컬렉터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건용 BodySacpe가 2분만에 750만원에서 2100만원에 낙찰되어 
미술시장이 얼마나 뜨거운지를 나타냈다. 

김완도 SmileSoldier는 500만원에서 1500만원에 낙찰되었다.
미술시장이 코로나이후 뜨거운 관심을 갖게되어 여러 미술관계자들이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있다

 

"스마일솔저는 평화의 상징으로서 전쟁을 싫어하는 군인을 표현하는 작품이라고 한다."

 

"하얀 화면에 상하로 반복되는 검은 선의 연결은 보는 이로 하여금 철조망을 연상하게 만든다."

 

"묘법 No.070407은 계단을 형성하고 있으며 여기서 계단은 삶을 표현한다."

 

"우주만물은 점에서 시작해 점에서 끝난다"

 

"붉은 적토가 그대로 드러난 흙바닥과 원색적인 색채가 사용됨과 동시에 
하늘의 푸른색과 대비를 이루면서 강렬한 느낌을 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