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귀엽지만..."장기 모양 인형"을 "병문안 선물"로!? 미국 히트 상품이 일본에 상륙!


출처 : 유튜브


37 개 기관 라인업

"이물동치"라는 말을 알고 있습니까.

이 말은 자신의 몸에서 나쁜 부위가 있으면, 다른 생물의 같은 부위를 먹으면 좋아진다라는 중국의 약선에 전해지는 말로, 예를 들어 술을 과음하여 간이 좋지 않을 때는 닭 · 돼지 · 소 등의 간을, 심장이 나쁘면 심장을 먹으면 좋다는 생각 방법이다.

한편, 미국에서는 간이나 심장 등을 모티브로 한 인간의 장기 인형이 아픈 사람의 병문안 제품으로 인기를 몰고 있다고 한다. 조금 놀랍지만, 그것이 일본에서 판매되는 것이 결정되었다.

 'I Heart Guts'라고 이름으로,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일러스트 레이터 'Wendy Bryan Lazar'씨가 디자인 한 인형이다. 물론 장기의 형태이지만 귀엽기도 하다.

 일본에서는 빌리지 뱅가드 온라인 쇼핑몰에서 예약 판매로 10월 하순 배송 예정이다.

 총 37종류가 있다고 하며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치아 · 위 · 대장 (맹장 부) · 맹장 · 결장 · 직장 · 간장 · 담낭 · 심장 · 심장 (골드) · 심장 (특대) · 비장 · 림프절 · 흉선 · 폐 · 부비동 · 편도선 · 신장 · 방광 · 고환 · 전립선 · 자궁 · 질 · 태반 · 유방 · 송과체 · 갑상선 · 부신 · 췌장 · 난소 · 피부 · 안구 · 내이 · 뇌 · 뇌하수체 · 근육>

 위나 장 등의 소화기 계통 및 신장이나 방광 등 비뇨기 계열 외에도 안구와 치아까지 폭넓다.

 공식 페이지에는 인형과 각각의 명칭, 그리고 간단하지만 한마디 설명도 기재되어 있다. 들어 본 적이 없는 부위, 예를 들어, '송과체'는 '내분비 계통 (혈액 중에 여러가지 호르몬을 방출)'의 장기로 구분되어 있으며, 설명란에는 '제 3의 눈이라고도 불리는 수수께끼가 많은 존재'라고 적혀 있다.

 수수께끼가 많은 부위라는 것으로 살펴보면 뇌에 위치하고 있고, 철학자 데카르트가 뇌에 대해 '물질'과'정신 '이라는 이원성을 잇는 중요한 부위이며, '영혼 있는곳'이라고 말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인형의 가격은 세금 포함 3240 ~ 9180엔으로 각 부위의 역할과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는 미니 북이 포함되어 있다.

일러스트 레이터의 Wendy는 해부학을 사랑하고 단순한 재미 잡화가 아닌 장기를 가까이 느낌으로서 관심을 주었으면 하는 계몽적인 생각도 있었다.

Wendy의 마음과 인형 자체의 귀여움은 알고 있지만 입원하고 있을 때, 아파하고 있는 부위 인형을 병문안으로 가지고 갈 수 있을까 생각해보면 조금 복잡한 생각도 든다.

과연 미국처럼 일본에서도 받아 들여질 것인가. 빌리지 뱅가드 우치다 마이씨에게 이야기를 들어 봤다


출처 : 유튜브


미국에서는 재치있는 병문안 제품

ー장기 인형이 태어난 경위는?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일러스트 레이터, Wendy Bryan Lazar씨가 실연 한 것을 계기로 '부러진 하트 (심장)'의 일러스트를 그렸다고 합니다. 그 뒤 더 좋지 일들이 다양하게 겹쳐, 그 외에도 담배를 피우면서 '폐'를 그리거나 술을 마시면서 '간'을 그리거나 했던 것이 계기가 되어, 장기인형을 시도 해보았는데, 인기에 불이 붙었다고 합니다.

ー인형의 이름인 'I Heart Guts'의 의미는?

 '장기 사랑 해요!'또는 '아이러브 장기'...일까요...

I = 나 / Heart = Love / Guts = 장기

I LOVE NY이라는 표현의 장기 버전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것을 장기의 Heart (심장)으로 바꾼 아메리칸 농담? 입니다.

ー미국에서 인기있는 이유는?

미국에서 인기가 있는 이유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Wendy 본인이나 팬이 안구의 인형에 안경을 씌워 책을 읽게 하거나, 담낭 인형에게 과자를 먹이는 등 유머러스한 스토리가 있는 사진을 찍어서 SNS에 올렸던 것이 재미있다라는 반응으로 널리 확산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재치있는 병문안 선물로 만족 한 것 같아서 (일본에서는 블랙 유머로 받아 들일지도 모르지만 ...) 팬으로부터 널리 퍼져 나갔다는 것입니다.


일본에서도 호평! 가장 인기는 "심장"

ー일본인의 감성으로는 입원하는 동안 아파하고 있는 부위의 인형을 병문안 제품으로 가지고 오는 것은 불쾌하지 않나요?

병문안 제품으로 반응은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

그러나 다행히도 일본에서도 대단한 호평이기 때문에 장래에는 입원 중 병문안 제품으로 인정되면 좋겠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ー예약은 현재 얼마나 되어 있나요? 제일 인기 있는 제품은?

덕분에 예상을 크게 상회하는 수주를 받고 있습니다. 제일 인기는 '심장'시리즈입니다. 큰 사이즈도 인기가 높습니다. 기타 '대장 (맹장 포함)'과 '신장' '췌장'등도 그 뒤를 이어 인기입니다.

ー심장만 일반 / 골드 / 대형 의 3개의 버전이 있는데 이유는 무엇인가요? 인형의 크기와 촉감은?

심장이 가장 인기라서 일까요 ... 그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기본적으로 실제 장기보다는 전체적으로 크고 안았을 때 기분 좋은 크기와 촉감입니다.

ー모든 종류 완성하게 되면, 상당한 금액이지만, 전부 예약 한 사람이 있나요?

전부는 아니지만, 감사하게도, 대부분의 장기를 구입하신 분들이 꽤 계신 것 같습니다.


 참고로 37 종류 모두 갖추기에는 13만 4280엔이 든다.

어느 세대에 인기인가까지는 몰랐었지만 일본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사용 될 지 기대된다.

반응형